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창고43, 연말 모임 예약 급심에 매출 상승세 지속

2025-12-17 18:42:55

창고43, 연말 모임 예약 급심에 매출 상승세 지속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연말연시 모임 시즌을 맞아 예약 건수가 급증하며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12월 들어 가족 및 지인 모임과 직장인 송년회 수요가 늘어나면서 전국 창고43 매장의 점심과 저녁 시간대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독립된 식사 공간인 프라이빗 룸은 조기에 예약이 마감되는 등 격식 있는 모임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집중되고 있다.

매출 지표를 살펴보면 시그니처 구이 메뉴인 창고스페셜이 전체 매출의 약 30.6%를 기록하며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지난달 출시한 연말 한정 신메뉴인 일품한우모둠과 일품한우 및 랍스터 2종은 출시 한 달 만에 매출 3억 원을 넘어섰다.

최근 확산되는 점심 회식 트렌드에 따라 식사 메뉴의 비중도 높아졌다. 한우 꼬리 곰탕과 소불고기 전골 등 식사류는 전체 매출의 약 15%를 차지하고 있다. 창고43은 서여의도점과 청담점 등 주요 오피스 상권을 중심으로 점심 다이닝 코스를 운영하며 직장인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창고43은 지난 4월 리브랜딩 이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주류 프로모션과 콜키지 프리 서비스를 통해 고객 선택권을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내부 평가 제도를 도입해 직원들의 조리 전문성과 서비스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품격 있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창고43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