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현대그린푸드, 식품업계 최초 2회 연속 '건강친화기업 인증' 획득

2025-12-16 20:32:46

현대그린푸드, 식품업계 최초 2회 연속 '건강친화기업 인증' 획득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보건복지부로부터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건강친화기업 인증은 직장 내 근로자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지원하는 기업에게 보건복지부가 부여한다. 3년간 자격이 유지되는 이 인증을 현대그린푸드는 2022년 식품업계 최초로 획득한 데 이어 이번에 2회 연속으로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평가에서 건강친화경영, 건강친화문화, 건강친화활동, 직원만족도 등 4개 부문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임직원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만성질환, 생활습관, 정신건강 등 3대 핵심 관리 영역을 정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점이 인증 획득에 주효했다고 밝혔다.

만성질환 영역에서는 회사의 케어푸드 제조 역량을 활용하여 임직원 개인별 영양상담과 맞춤형 케어푸드를 제공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혈당 관리 및 체지방 조절을 위한 요가, 줌바 등 다양한 피트니스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생활습관 분야에서는 신청 임직원을 대상으로 체력 증진, 금연, 비만 관리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정신건강을 위해 감정 노동자의 직무 스트레스 관리와 자기개발 지원 등의 전문 상담 프로그램도 제공 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지난 2022년 첫 인증 이후 임직원들을 위한 건강경영 프로그램을 지속 보완하고 관련 예산도 확대 편성해 2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건강한 근로환경 조성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소비자의 식생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식품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