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KGC인삼공사, 가족친화·여가친화 인증 동시 획득

2025-12-15 15:04: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KGC인삼공사가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여가친화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 등 가족 친화적인 기업 문화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부여된다. KGC인삼공사는 2017년 최초 인증 후 2022년과 올해 재인증 심사를 통과하여 2028년까지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또한 일과 여가활동을 모범적으로 지원하는 기업에 부여되는 여가친화인증 역시 2019년 취득 후 2022년과 올해 재인증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통합 인증 획득은 가족친화경영과 여가 활성화에 대한 직원 만족도와 다양한 육아지원, 여가활동 지원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결과다.

KGC인삼공사는 PC-OFF제, 연차 촉진제, 사내 동호회 활동 지원, 휴양시설 프로그램, 법정 휴가 외 추가 리프레시 휴가 및 휴가비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출산축하금, 난임 휴가 및 치료 비용 지원, 최대 1년 6개월의 육아휴직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지원한다.

업체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 가족친화 및 여가친화 인증을 동시에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 제도 개선을 통해 정관장의 건강 가치에 걸맞은 기업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