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김운섭 보호관찰위원, 한국장애인봉사협회에 '사랑과 희망의 장학금' 전달

2025-12-13 11:10:50

(사진제공=김운섭 보호관찰위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김운섭 보호관찰위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김운섭 법무부 보호관찰위원(기아자동차 기술책임)은 12월 13일 연말을 맞아 사회단체 한국장애인봉사협회를 방문해 청소년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국장애인봉사협회는 사랑과봉사를 실천하기 위해 1991년에 설립돼 장애인들에게 작은사랑을 함께 나누기위해 구성된 사회단체이다.

김운섭 보호관찰위원은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결손가정, 학교 밖 청소년진로 지도를 비롯해 숙련기술 재능봉사활동, 국가인권위원회 대구인권지킴이활동, 장애인봉사활동 등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그는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대구보호관찰협의회 초대 사무국장을 역임했으며 매년 월급의 일부분을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학창시절부터 지금껏 후원해 왔다.

여기에 자동차엔지니어로서 후진양성을 위해 지천명의 나이에도 마이스터대학원 석사과정 졸업 및 지역사회 신업발전을 위해 매진해오고 있다.

그는 이러한 공로를 국가로부터 인증받아 대통령표창과 산업포장을 수훈했다.

김운섭 보호관찰위원은 "봉사는 자신이 가진 자원과 재능 등으로 개인과 사회의 변화를 만들어 내는 활동이라고 생각한다"며 "공동체에서 받은 것을 되돌려 주고, 후손에게 물려 줄 환경을 조성하는 것 또한 중요한 의무중 하나"라고 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