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광주은행, 건강한 금융생활 위한 '워킹런 적금' 출시

2025-12-11 22:32:00

광주은행, 건강한 금융생활 위한 '워킹런 적금'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심준보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11일, 일상 속 걷기 실천만으로 최고 연 7.0%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참여형 금융상품 ‘워킹런(Walking Run)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워킹런적금’은 스마트폰 또는 웨어러블 기기에서 측정한 걸음 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고객은 개인 미션을 통해 최대 연 4.0%p, 팀 미션을 통해 최대 연 2.0%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기본금리 연 1.0%에 모두 충족할 경우 최고 연 7.0% 금리가 적용된다.

개인 미션은 고객 누적 걸음 수에 따라 ▲30만보 ▲50만보 ▲100만보 ▲150만보의 네 단계 구간별로 우대금리가 부여되며, 모든 구간을 충족하면 연 4.0%p까지 받을 수 있다.

팀 미션은 지인·가족·직장 동료 등으로 팀을 구성해 팀원의 누적 걸음 수를 합산해 달성하는 방식이다. 팀원 수 × 130만 보를 충족하면 연 2.0%p의 우대금리가 추가 제공된다. 개인 단독 참여보다 성공 가능성이 높고, 팀원 간 걸음 수를 공유하며 성취감을 나누는 재미 요소도 강화됐다.

‘워킹런적금’은 만 14세 이상 실명 개인을 대상으로 하며, 1인 1계좌 가입이 가능한 6개월제 정기적금이다. 월 납입한도는 최대 20만 원이며, 영업점·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등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상품 출시와 함께 Wa뱅크 2주년 기념 ‘걸어서 용돈받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상은 만 14세 이상 Wa뱅크 이용고객이며, 진행 기간은 2025년 12월 11일부터 2026년 2월 6일까지다.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벤트는 ▲매일 걸음달성 미션 ▲건강 퀴즈 ▲공유하기 미션을 완수하면 랜덤 용돈과 티켓 1장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용돈은 실시간 계좌 입금되며, 티켓은 경품 응모 또는 교환에 사용할 수 있다.

광주은행 데이터상품전략부 박문수 부장은 “‘워킹런적금’은 고객이 걷는 만큼 금리가 올라가는 구조로, 일상의 건강 활동을 자연스럽게 저축 실천으로 연결하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생활패턴을 반영한 실용적이고 차별화된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