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한국 코카-콜라, 투명 페트병 자원순환 '원더플 캠페인' 시즌6 종료

2025-12-10 18:11:37

한국 코카-콜라, 투명 페트병 자원순환 '원더플 캠페인' 시즌6 종료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 코카-콜라가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한 소비자 참여형 '원더플 캠페인' 시즌6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시즌6는 '난 다시 태어나도, 나로 태어날래'라는 메시지 아래, 투명 음료 페트병이 새 페트병으로 재생산되는 '보틀투보틀(Bottle-to-Bottle)' 순환 과정을 알리고 재활용 실천을 독려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기존 '모두의 챌린지' 외에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캠퍼스 챌린지'를 처음 도입해 참여층을 Z세대까지 확대했다.

캠페인 결과 총 10.5톤의 투명 음료 페트병을 수거했으며, 이는 재활용 전문 기업의 선별 과정을 거쳐 다시 음료 페트병으로 재생산되는 '보틀투보틀' 순환 체계에 포함될 예정이다.

개인 및 가족 단위로 진행된 '모두의 챌린지'는 모집 경쟁률 10:1을 기록했으며, 참가자 중 85.4%가 캠페인을 끝까지 완수해 총 3,421박스의 투명 페트병이 수거됐다. 자체 진행한 사후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99%가 시즌7 재참여 의사를 밝혔다.

WWF(세계자연기금)와 협력하여 처음 도입된 '캠퍼스 챌린지'에는 전국 30개 대학이 참여했으며, 총 1,281박스의 투명 페트병이 수거됐다. GS25와의 협업으로 반값택배 발송 방식을 도입하여 참여 편의성을 높였으며, 상위 5개 캠퍼스의 평균 수거율은 95%를 기록했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투명 페트병이 '다시 태어나는' 특별한 여정을 많은 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보틀투보틀 문화를 확산하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