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그래비티, 미국 아마존 완판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 外

2025-12-09 16:31:17

[생활경제 이슈] 그래비티, 미국 아마존 완판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KAIST 과학자들이 개발한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가 미국 아마존 진출 한 달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그래비티 운영사 폴리페놀 팩토리에 따르면 그래비티는 미국 론칭 후 주력 품목 전체 물량이 소진되어 지난 4일 기준 품절 상태를 기록했다. 또한 K-뷰티 전문 플랫폼 야미바이에서도 신상품 랭킹 1위에 오르는 등 현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회사 측은 판매 속도에 대응해 2차 물량을 확보하고 재입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성과는 한국, 대만, 일본에 이은 4개국 연속 흥행이다. 그래비티는 지난해 4월 국내 출시 후 누적 판매량 300만 병을 돌파했으며, 올해 초 대만 론칭 완판, 9월 일본 라쿠텐 3관왕 등을 달성했다. 제품의 핵심 기술인 LIFTMAX 308™은 KAIST 연구진이 개발한 폴리페놀-단백질 결합 기반 신소재로, 모발 강도와 볼륨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폴리페놀 팩토리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북미 유통망 확대에 나선다. 아마존을 비롯한 온라인 플랫폼 강화와 함께 얼타 뷰티 등 오프라인 전문점 진출을 추진하며, 2026년에는 CES 참가와 프랑스 등 유럽 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미국 프리미엄 마켓 소비자들은 단순한 트렌드보다 기술적 근거와 결과를 중요하게 본다"며 "앞으로 북미 유통 채널 확장과 글로벌 마케팅을 더욱 전략적으로 전개해 K-과학 헤어케어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 신세계까사, 신학기 맞이 학생·주니어 가구 행사 실시

신세계까사가 2026년 신학기 준비 시즌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학생 및 주니어 가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12월 전국 2만 세대 이상의 신규 입주 물량과 신학기 수요를 겨냥한 이번 행사에서는 대표 시리즈인 뉴아빌을 비롯해 피키오, 노아 등 인기 제품을 세트 구매 시 최대 15% 할인한다. 수면 브랜드 마테라소 매트리스는 최대 30% 할인하며, 홈오피스 가구는 최대 60% 저렴하게 판매해 소비자 부담을 낮췄다.

◆ 슬로우베드, 이브닝 리버서블 매트리스 안전 인증 획득

퍼시스그룹의 슬로우베드가 이브닝 리버서블 매트리스에 대해 방사성 물질 안전 인증과 그린가드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KOTITI시험연구원의 검사를 통해 라돈 등 8종의 방사성 물질 안전성을 입증받았으며, 유해 화학 물질 방출량을 평가하는 UL 그린가드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이 제품은 양면의 경도가 다른 리버서블 구조로 성장기 자녀의 체형과 수면 습관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