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국순당, 국립극장 마당놀이 '홍길동이 온다' 협찬 및 할인 행사 진행

2025-12-04 09:45:45

국순당, 국립극장 마당놀이 '홍길동이 온다' 협찬 및 할인 행사 진행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국순당이 국립극장의 기획공연 마당놀이 '홍길동이 온다'에 막걸리를 협찬하고, 관람객을 대상으로 우리술 주점 '백세주마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찬은 연말을 맞아 우리 문화에 관심 있는 마당놀이 관람객에게 우리술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국순당과 국립극장이 협력하여 마련했다. 국순당은 마당놀이 중 고사를 지내는 장면에 고사용 술로 국순당 쌀막걸리를 협찬하여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 예로부터 막걸리는 고사에 제주로 사용되며 집안의 안녕을 기원하는 데 쓰였다.

또한 국순당은 당일 마당놀이 관람 티켓을 지참하는 고객에게 국순당이 운영하는 우리술 전문 주점 '백세주마을'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백세주마을'은 우리술의 대중화와 조상들의 술 문화를 알리기 위해 2002년부터 직영으로 운영 중이며, 특히 종각점은 연말에 인기가 높다.

국립극장 마당놀이 '홍길동이 온다'는 극단 미추의 <홍길동전>을 바탕으로 오늘날의 정서를 반영해 새롭게 각색한 버전으로, 2026년 1월 31일까지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공연된다. 국순당은 이번 협찬 외에도 지난해 국립국악관현악단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 선조들의 풍류를 재연한 야외 음악회 '애주가' 공연에 참여하는 등 우리 술 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우리 문화인 마당놀이와 막걸리 등 우리술을 함께 즐기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