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한컴아카데미, 서울시와 손잡고 미래 AI 인재 양성

2025-12-03 17:50:06

한컴아카데미, 서울시와 손잡고 미래 AI 인재 양성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글과컴퓨터 자회사이자 ICT 융복합 교육 전문 기업 한컴아카데미가 서울시가 주관하는 ‘서울 AI 인재 얼라이언스’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얼라이언스는 기업, 대학, 협·단체가 협력하여 AI 분야의 지속 가능한 인재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결성된 민관 협력체로, 구글·마이크로소프트·KT·SK 등 국내외 주요 빅테크 기업과 29개 기관이 참여한다.

한컴아카데미는 업스테이지와 함께 AI 교육 전문 기업으로서 실무 중심 커리큘럼과 취업 연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서울시의 ‘청년취업사관학교’ 등 관련 정책 사업 고도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출범 기념 행사에서는 오세훈 서울시장이 비전을 선포하고, 참여 기관들이 AI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을 다짐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앞으로 한컴아카데미는 ▲AI 특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 ▲청년 인재와 기업 간 매칭 지원 ▲최신 AI 기술 트렌드 공유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

최성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서울시와 글로벌 테크 기업들과 함께 미래 AI 인재를 양성하는 뜻깊은 자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차별화된 교육 역량을 발휘해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전형 AI 인재를 길러내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