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성북구 '주민자치 AI 아카데미 시범교육' 개최

2025-12-03 17:07:01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로이슈 전여송 기자] 성북구가 ‘주민자치 AI 아카데미 시범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최초로 전 동 주민자치회를 대상으로 진행된 생성형 AI 실습 프로그램이다. 구 단위에서 모든 동 주민자치회를 포함해 교육을 실시한 사례는 성북구가 유일하며, 2026년 정규사업 시행에 앞서 AI 활용 역량 강화 효과와 주민자치 현장 적용 가능성을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북구는 주민자치회가 지역 상황과 문제를 가장 가까이에서 파악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역할을 하는 만큼, 이번 시범교육을 통해 회의·소통·홍보 등 실무 전반에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했다.

교육 운영은 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가 맡았다. 센터는 미디어 제작과 디지털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자치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는 평가다.

교육에서는 생성형 AI 이해부터 업무 적용 사례 실습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