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W컨셉, 멤버십 제도 4단계로 간소화하고 혜택 개편

2025-12-01 12:50:15

W컨셉, 멤버십 제도 4단계로 간소화하고 혜택 개편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멤버십 제도를 전면 개편하고 내년 1월 1일부터 적용한다고 1일 밝혔다.

W컨셉은 기존 6단계였던 멤버십 체계를 4단계로 간소화하고, 상위 등급으로의 승급 체계를 정비해 핵심 고객에게 혜택을 집중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새로운 멤버십 체계는 W 시그니처, W VIP, W 베스트, W 프렌드 총 4개 등급으로 운영된다. 기존에는 구매 실적만 반영했으나, 앞으로는 구매 실적과 앱 내 활동으로 적립되는 ‘활동 포인트’를 합산해 등급을 산정한다. 활동 포인트는 리뷰 작성, 출석체크, 숏폼 콘텐츠 시청 등으로 쌓을 수 있다. 승급 주기는 직전 6개월 누적 실적 기준을 따른다.

멤버십 등급별로 구매 리워드도 차등 지급된다. 기존에는 전 등급에 구매 실적의 1%를 W포인트로 지급했으나, 개편 후에는 등급별로 0.5%에서 최대 2%까지 차등 지급한다. 다만, 활동 포인트는 전 등급 동일하게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립된다.

W 시그니처와 W VIP 등 상위 등급에는 추가 혜택이 강화된다. 기존 10% 상품 할인 쿠폰 대신 15% 상품 할인 쿠폰 2장이 제공되며, 매월 카테고리별 쿠폰팩 형태의 혜택 제공도 신설된다. 내년 1월에는 최상위 고객을 위한 새로운 혜택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멤버십 제도 개편은 고객이 자주 방문하고 머무르는 앱 중심의 쇼핑 경험을 강화하고, 핵심 고객에게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