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회원 및 시민들과 2025년 송년의 밤 가져

2025-11-29 10:47:47

(사진제공=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로이슈 전용모 기자] (사)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은 11월 28일 오후 5시 거제청소년센터에서 2025년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올 한해 동안 환경 보전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해 온 회원, 시민단체, 자원봉사자, 시민들이 참석했다.

송년의 밤은 서로 인사하는 시간, 2025년을 돌아 보는 활동 영상보기, 기후변화에 대해 회원&시민들과 이야기 하기, 학생들과 함께 한 노자산 지킴이 활동에 대한 이야기(강미영 회원, 거제 고현중 교사), 노자산 노래 다함께 부르기, 환경 퀴즈 맞추고 경품 타기, 서로 담소 나누기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한해 동안 활발히 활동한 내용들을 영상으로 담아 큰 호응을 받기도 했다.

올해 주요활동으로는 청소년 환경교육 및 체험 활동, 해양정화 활동, 거제독수리식당 운영, 산촌습지탐험대, 노자산 개발대응 등 육상 및 해상 생태계 및 멸종위기종 보호등 다양한 활동들을 펼쳤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고현청소년문화의집, 다함께돌봄센터 등과도 연계해 활동했다.

행사는 남부관광단지 개발 현재 진행상황 공유 및 기후변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끝으로 송년의 밤은 마무리됐다.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은 내년에도 지역 현안사업을 챙기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및 생태 체험프로그램을 활성화 하고 회원 및 시민들과 함께 우리지역 생태계보전에 앞장서기로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