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에 그룹 아이들(i-dle)이 팬 커뮤니티를 2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은 팬덤인 네버랜드와 베리즈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실시간 라이브 등으로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커뮤니티에는 멤버들과 팬들이 일상을 공유하는 공간, 비하인드 사진 및 영상 등이 제공되며, 공식 팬클럽 회원을 위한 독점 콘텐츠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아이들은 2018년 데뷔 후 강렬한 콘셉트로 주목받아 왔으며, 올해 미니 8집 ‘위 아(We are)’로 4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또한 일본 EP ‘i-dle’이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데뷔 후 첫 일본 아레나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아이들에 이어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라잇썸(LIGHTSUM)도 오는 29일 베리즈에 팬 커뮤니티를 열고 글로벌 팬들과 교류를 확대한다. 라잇썸은 2021년 데뷔 이후 다채로운 콘셉트와 개성 넘치는 음악으로 차세대 K팝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베리즈는 K팝, 드라마, 웹툰 등 K컬처를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이 소통하는 팬덤 플랫폼이다. AI 댓글 리포트, AI 페르소나 채팅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에는 온라인 팬 스토어 ‘베리즈샵’을 오픈해 아티스트들의 공식 굿즈 및 시즌 그리팅을 판매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아이들이 그동안 남다른 팬사랑을 보여온 만큼, 베리즈에서 팬들과 24시간 초밀착 소통을 이어가며 한층 친밀하게 새로운 에피소드를 쌓아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은 팬덤인 네버랜드와 베리즈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실시간 라이브 등으로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커뮤니티에는 멤버들과 팬들이 일상을 공유하는 공간, 비하인드 사진 및 영상 등이 제공되며, 공식 팬클럽 회원을 위한 독점 콘텐츠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아이들은 2018년 데뷔 후 강렬한 콘셉트로 주목받아 왔으며, 올해 미니 8집 ‘위 아(We are)’로 4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또한 일본 EP ‘i-dle’이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데뷔 후 첫 일본 아레나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아이들에 이어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라잇썸(LIGHTSUM)도 오는 29일 베리즈에 팬 커뮤니티를 열고 글로벌 팬들과 교류를 확대한다. 라잇썸은 2021년 데뷔 이후 다채로운 콘셉트와 개성 넘치는 음악으로 차세대 K팝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베리즈는 K팝, 드라마, 웹툰 등 K컬처를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이 소통하는 팬덤 플랫폼이다. AI 댓글 리포트, AI 페르소나 채팅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에는 온라인 팬 스토어 ‘베리즈샵’을 오픈해 아티스트들의 공식 굿즈 및 시즌 그리팅을 판매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아이들이 그동안 남다른 팬사랑을 보여온 만큼, 베리즈에서 팬들과 24시간 초밀착 소통을 이어가며 한층 친밀하게 새로운 에피소드를 쌓아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