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가 운영하는 NOL이 대화형 AI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 맞춤형 패키지 후보를 추천해주는 베타 서비스를 공개하고 해외여행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NOL이 공개한 베타 서비스는 대화형 AI 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패키지 상품 후보를 제안한다. 사용자가 여행 의도와 조건을 대화 형태로 입력하면, AI가 여행 테마, 지역, 주요 옵션 등을 단계적으로 반영해
상품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패키지 상품은 항공, 숙소, 일정, 액티비티 등 여러 요소가 복합적으로 구성되는 영역이다.
이 대화형 AI는 복잡한 검색 필터를 설정할 필요 없이 대화를 통해 탐색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여행 상품 선택 과정의 편의성을 높인다. NOL은 이번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AI가 고객 의도를 이해하는 범위를 확장해 서비스 전반의 탐색 경험을 보다 자연스럽고 정교하게 발전시킬 계획이다.
NOL은 AI 탐색 기능과 함께 '해외패키지' 카테고리를 공식적으로 개방하며 해외여행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기존 항공과 숙소 중심의 자유여행 구성에서 나아가 다양한 옵션을 포함한 전 세계 3만여 개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NOL은 AI 탐색 기능과 패키지 카테고리 간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이 여러 상품을 비교하고 탐색하는 과정에서 효율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연정 놀유니버스 최고제품책임자는 "이번 대화형 AI 베타 서비스는 여행 탐색 방식을 고객 중심으로 재정의하는 시발점"이라고 평가했다. 김 책임자는 "앞으로도 고객 의도를 정교하게 이해하는 AI와 데이터 기반 전략을 강화해 고객 여정 전반을 더욱 효율적으로 연결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NOL이 공개한 베타 서비스는 대화형 AI 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패키지 상품 후보를 제안한다. 사용자가 여행 의도와 조건을 대화 형태로 입력하면, AI가 여행 테마, 지역, 주요 옵션 등을 단계적으로 반영해
상품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패키지 상품은 항공, 숙소, 일정, 액티비티 등 여러 요소가 복합적으로 구성되는 영역이다.
이 대화형 AI는 복잡한 검색 필터를 설정할 필요 없이 대화를 통해 탐색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여행 상품 선택 과정의 편의성을 높인다. NOL은 이번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AI가 고객 의도를 이해하는 범위를 확장해 서비스 전반의 탐색 경험을 보다 자연스럽고 정교하게 발전시킬 계획이다.
NOL은 AI 탐색 기능과 함께 '해외패키지' 카테고리를 공식적으로 개방하며 해외여행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기존 항공과 숙소 중심의 자유여행 구성에서 나아가 다양한 옵션을 포함한 전 세계 3만여 개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NOL은 AI 탐색 기능과 패키지 카테고리 간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이 여러 상품을 비교하고 탐색하는 과정에서 효율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연정 놀유니버스 최고제품책임자는 "이번 대화형 AI 베타 서비스는 여행 탐색 방식을 고객 중심으로 재정의하는 시발점"이라고 평가했다. 김 책임자는 "앞으로도 고객 의도를 정교하게 이해하는 AI와 데이터 기반 전략을 강화해 고객 여정 전반을 더욱 효율적으로 연결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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