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김영삼 서거 10주기’ 맞아 李대통령 추모메시지... "YS '대도무문' 마음에 새기며 더 성숙한 민주국가로"

2025-11-21 11:54:59

대통령 추모사 대독하는 강훈식 비서실장(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대통령 추모사 대독하는 강훈식 비서실장(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안재민 기자] 21일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의 서거 10주기를 맞은 가운데 이재명 대통령이 추모 메시지를 전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김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식에서 강훈식 비서실장이 대독한 추도사를 통해 "대도무문(大道無門), 바른길에는 거칠 것이 없다던 대통령님의 말씀을 다시금 마음에 새긴다"며 "어떠한 시련과 난관이 있더라도 김 전 대통령께서 보여주신 신념과 결단처럼 흔들림 없이 더욱 성숙한 민주국가, 진정한 민주공화국을 향한 걸음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개혁이 혁명보다 어렵다'던 김영삼 정부는 대한민국을 국민소득 1만 달러의 경제 강국으로 도약시켰고, 민주주의와 시장경제 두 축이 조화를 이루는 현대 국가의 기틀을 세웠다"며 "이제 우리는 대통령님의 발자취를 따라 자유와 정의, 평화의 가치를 지키며 더 나은 민주주의의 길로 나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