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홈앤쇼핑, 버즈니 ‘에이플러스 AI’ 도입해 검색과 숏폼 콘텐츠 강화

2025-11-06 16:52:21

홈앤쇼핑, 버즈니 ‘에이플러스 AI’ 도입해 검색과 숏폼 콘텐츠 강화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앤쇼핑이 AI 기술 기업 버즈니와 협업해 AI 기반 쇼핑 혁신에 나섰다. 버즈니는 15년간 커머스 AI 기술을 연구·개발해 온 회사로, ‘에이플러스 AI’를 통해 검색 AI, 추천 AI, 챗봇, 상품 요약, 카탈로그 자동 생성, 리뷰 분석 등 이커머스 특화 AI 기능을 제공한다.

홈앤쇼핑은 이번에 ‘검색 AI’와 ‘숏폼 AI’ 두 가지 기술을 도입한다. 검색 AI는 이용자의 클릭과 구매 이력을 분석해 최적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 상품 검색 정확도와 커버리지를 높인다. 숏폼 AI는 방송 영상에서 이미지, 음성, 자막을 동시에 분석해 하이라이트를 자동 추출한 뒤 AI가 숏폼 영상으로 재편집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과 SNS 채널에서 고객 접점을 강화할 계획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AI 상품 추천으로 유사상품 탐색이 쉬워지고 검색 실패 사례가 줄면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이라며 “추후 더 많은 영역에 AI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