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앤쇼핑이 AI 기술 기업 버즈니와 협업해 AI 기반 쇼핑 혁신에 나섰다. 버즈니는 15년간 커머스 AI 기술을 연구·개발해 온 회사로, ‘에이플러스 AI’를 통해 검색 AI, 추천 AI, 챗봇, 상품 요약, 카탈로그 자동 생성, 리뷰 분석 등 이커머스 특화 AI 기능을 제공한다.
홈앤쇼핑은 이번에 ‘검색 AI’와 ‘숏폼 AI’ 두 가지 기술을 도입한다. 검색 AI는 이용자의 클릭과 구매 이력을 분석해 최적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 상품 검색 정확도와 커버리지를 높인다. 숏폼 AI는 방송 영상에서 이미지, 음성, 자막을 동시에 분석해 하이라이트를 자동 추출한 뒤 AI가 숏폼 영상으로 재편집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과 SNS 채널에서 고객 접점을 강화할 계획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AI 상품 추천으로 유사상품 탐색이 쉬워지고 검색 실패 사례가 줄면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이라며 “추후 더 많은 영역에 AI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홈앤쇼핑은 이번에 ‘검색 AI’와 ‘숏폼 AI’ 두 가지 기술을 도입한다. 검색 AI는 이용자의 클릭과 구매 이력을 분석해 최적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 상품 검색 정확도와 커버리지를 높인다. 숏폼 AI는 방송 영상에서 이미지, 음성, 자막을 동시에 분석해 하이라이트를 자동 추출한 뒤 AI가 숏폼 영상으로 재편집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과 SNS 채널에서 고객 접점을 강화할 계획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AI 상품 추천으로 유사상품 탐색이 쉬워지고 검색 실패 사례가 줄면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이라며 “추후 더 많은 영역에 AI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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