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알스퀘어, 공장·창고 거래 3개월 연속 1조 원대 유지

2025-11-06 09:50:04

알스퀘어, 공장·창고 거래 3개월 연속 1조 원대 유지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전국 공장과 창고 거래 규모가 3개월째 1조 원대 초반을 유지하며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부동산 데이터 기업 알스퀘어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분석한 결과, 9월 공장·창고 거래 규모는 1조 1,377억 원, 거래 건수는 337건으로 나타났다. 전월보다 소폭 증가해 감소세가 멈추는 흐름을 보였다.

전년 동월과 비교하면 거래 규모와 건수 모두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알스퀘어 관계자는 “대형 거래는 줄었지만 중소형 자산 중심으로 안정적 거래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며 “시장 전반이 저점을 통과하고 회복 국면에 들어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9월 최대 거래는 광주 광산구 연산동의 ‘광주평동3차 물류센터’로, GS리테일이 입주한 물류 거점이다. 1월 대비 거래 규모는 약 2.2배, 건수는 3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관계자는 “1조 원대 거래 규모가 지속되고 있어 시장 체력이 점차 회복되고 있다”고 말했다.

지역별로는 경기도와 경상권이 거래 비중을 높였으며, 충청남도는 일시적으로 거래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알스퀘어 리서치센터는 “입지와 수익 안정성이 검증된 자산을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되고 있다”며 “거시경제 불확실성이 완화될 경우 추가 회복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