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분당차병원, ‘암환자를 위한 영양강좌’ 개최

2025-11-04 22:12:48

분당차병원, ‘암환자를 위한 영양강좌’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차 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원장 윤상욱)은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분당차병원 지하2층 대강당에서 ‘암 치료에 힘이 되는 식사법’ 영양강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분당차병원은 개원30주년을 맞이해 암 환자의 치료 효율을 높이고, 보호자들의 환자 돌봄 걱정을 덜기 위해 임상영양사들이 암환자들의 식사요법과 식사 구성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종양내과 강버들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빵 먹어도 됩니다’ 건강하게 먹는 탄수화물 꿀팁! (이채민 임상영양사) △암 치료 중 꼭 알아야 할 건강체중과 근육을 지키는 전략 (박지은 임상영양사) △채소의 힘! 채소를 먹어야 하는 이유 (김정은 임상영양사) △치료 효과를 끌어올리는 균형 잡힌 식사 구성법 (김지윤 임상영양사)의 순으로 진행된다. 뒤 이어 환자, 보호자들이 자유롭게 질의할 수 있는 시간이 이어지며, 건강레시피로 만든 식단 전시회까지 관람할 수 있다.

윤상욱 분당차병원장은 “치료를 열심히 받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환자의 영양 관리다. 분당차병원은 암치료 외에도 환자와 보호자들의 정서적 지지를 위해 이번 영양강좌를 마련했다.”며 “환자의 영양을 책임지는 임상영양사들이 직접 정보를 전달해 환자가 암을 극복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영양강좌는 선착순으로 미리 신청한 사람만 참석 가능하며, 분당차병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분당차병원 암센터는 간암, 대장암, 유방암, 부인암, 두경부암, 폐암, 위암, 비뇨기암, 갑상선암, 피부암, 유전암 등 모든 암 치료에서 다학제 진료를 도입해 국내 최다 진료 6,500례를 달성하며 난치, 재발암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며 새로운 기록을 써가고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