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번 이벤트는 토스플레이스가 단말기 설치에 그치지 않고, 가맹점의 성공적인 시작을 함께 응원하고 돕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행사에 함께한 ‘하푸 건대본점’(이하 하푸) 역시 토스플레이스가 20만 가맹점을 돌파한 9월 무렵에 새로 문을 연 브런치 레스토랑이다.
토스플레이스는 행사 사흘 전부터 하푸가 위치한 서울시 광진구 일대에서 사전 오프라인 홍보를 전개하고, 자사 공식 SNS를 통해 관련 콘텐츠를 게재했다. 행사 당일에는 매장 인근을 지나는 시민 100여 명에게 하푸 소개 QR코드가 담긴 엽서를 전달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커피 또는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식사를 마친 고객에게는 디저트 메뉴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토스플레이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사장님 한 분 한 분의 도전에 우리가 어떻게 응답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며 만든 프로젝트”라며, “현장에서 직접 가맹점주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실제로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체감할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하푸 건대본점 김재훈 사장(29)은 “매출 증가는 물론, 창업 초기 매장을 알릴 수 있는 실질적인 홍보 경험까지 더해져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마치 제 가게처럼 진심을 다해 함께해준 토스플레이스 팀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