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국민의힘, 정부 한미협상 합의 결과 평가절하... “협상 내용 명명백백 공개해야”

2025-11-03 15:48:08

발언하는 송언석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발언하는 송언석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안재민 기자] 국민의힘이 이재명 대통령의 한미정상회담 결과와 관련해 연일 비판 공세를 이어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장동혁 대표는 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이뤄진 한미 관세협상에 대해 "합의문이나 공동성명조차 없는, 이것저것 다 생략된 백지 외교가 바로 이재명 정권의 실용 외교"라고 평가절하했다.

그러면서 "정권과 민주당이 한미 관세협상에 대해 국회 비준이 아니라 특별법을 제정하겠다는 의도가 분명하다"며 "밝힐 수 없는 이면 합의 내용을 슬그머니 집어넣어 끼워팔기를 하겠다는 의도"라고 주장했다.

송언석 원내대표도 "화려했던 국제 외교의 막이 내렸고, 이제 진실의 시간이 다가왔다"며 "국익이 걸려있던 관세협상의 내용을 국민 앞에 명명백백하게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반드시 국회 비준 절차를 거쳐 국민의 동의와 검증을 받기 바란다"며 "이 대통령이 직접 이 문제에 대해 입장을 국민 앞에 밝히기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