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교촌치킨, APEC 현장서 한식 소개 행사 진행

2025-11-03 15:43:40

교촌치킨, APEC 현장서 한식 소개 행사 진행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2025년 APEC 정상회의 기간 경주에서 열린 ‘K-Food Station’ 현장에서 브랜드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교촌은 공식 협찬사로 참여해 행사 기간 동안 푸드트럭을 운영하며 허니갈릭 싱글윙, 순살 간장·레드·허니 등 주요 메뉴를 제공했다. 방문객 약 7,200명에게 시식 기회를 제공했으며, 참가자들은 “소스 맛이 인상적이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행사장에는 참가국 관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참가자들이 출신 국가에 핀을 꽂는 지도 이벤트, 교촌 로고 포토부스 촬영, 영상 인증 프로그램 등이 운영됐다. 또, 현장 참여자에게는 교촌 캐릭터 굿즈와 브랜드 기념품이 제공됐다. 회사 관계자는 “행사를 통해 교촌의 조리 기술과 맛이 세계 각국 인사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기간 외교통상합동각료회의 만찬장에는 교촌의 계열 브랜드 발효공방1991이 제조한 막걸리 ‘은하수 별헤는밤’이 만찬주로 제공됐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한국 식문화가 세계 무대에서 관심을 얻고 있음을 확인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K-푸드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