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트럼프, APEC CEO 서밋연설 나서 "韓과 무역합의 매우 곧 마무리…한미 조선업 많은 협력“

2025-10-29 14:57:39

APEC CEO 서밋, 연설하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APEC CEO 서밋, 연설하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안재민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9일 1박2일 일정으로 한국에 도착한 가운데 경주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의 특별연설에 나섰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특별연설에서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일본과 획기적인 협정을 체결했다"며 "한국과의 무역합의를 매우 곧 마무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전임 조 바이든 행정부 아래 미국이 침체했지만, 전 세계적으로 상호주의를 바탕으로 관계의 균형을 잡기 위한 무역협정을 잇따라 체결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이 협정들은 우리 모두에게 놀라운 성과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과의 협력 사업으로는 조선업을 강조했는데 "우리(한미)는 매우 특별한 관계와 유대를 가지고 있다. 실제 우리는 조선업을 한국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한화오션이 투자한 미국 필리조선소를 언급하면서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조선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망했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