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타이어뱅크, ‘소방히어로’ 김구호 소방위에게 감사장 전달

2025-10-29 14:48:15

소방안전공무원 노동조합 부산본부 우성태 위원장(좌),소방히어로 43호 김구호 소방위(가운데),소방안전공무원 노동조합 부산본부 김종현 사무처장(우)이 소방히어로 감사장 전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타이어뱅크)이미지 확대보기
소방안전공무원 노동조합 부산본부 우성태 위원장(좌),소방히어로 43호 김구호 소방위(가운데),소방안전공무원 노동조합 부산본부 김종현 사무처장(우)이 소방히어로 감사장 전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타이어뱅크)
[로이슈 최영록 기자]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한국노총 산하 전국소방안전 공무원 노동조합과 함께 소방히어로 43호를 선정했다.

타이어뱅크는 지난 28일 부산광역시 사하구 신평동에 위치한 사하소방서에서 43호 소방히어로로 선정된 부산광역시 사하소방서 소속 김구호 소방위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김구호 소방위는 지난 2010년 임관 이후 수많은 재난 현장을 누비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왔다. 특히 올해 울주군 대형산불 진화에서 열악한 환경에서도 최선을 다했다. 현장에선 주민들의 대피와 화재 진화를 위해 힘쓴 것으로 알려졌다. 또 예방안전과 소속으로 근무하며 재난·재해 대응 체계 구축과 전문가로서 관할지역의 소방특별조사를 주도적으로 실시했다.

김 소방위는 “동료 소방관들의 양보 덕분에 소방히어로에 선정된 것 같다”며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항상 감사하며 소방히어로라는 이름에 걸맞게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선정 소감을 전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