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창원서부서에서 운영하는 『20! 40! 순찰제』는 순찰근무시 △20분간 농산물 집산지 및 교통사고 다발지역 거점근무(46개소) △40분은 Geo-Pros분석 등을 통해 주민이 불안해하고 112신고가 많은 취약지를 중심으로 순찰하는 방식으로, 주‧야간 지파출소별 순찰활동을 늘려 주민들의 체감안전도를 높이고, 각종 범죄 및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의창구청, 지역농협 등과 협업해 농산물 도난 방지 플래카드 게첨(16개소), 이동형 CCTV설치 협의, 마을방문 홍보, 탄력순찰 노선 개선(124개소) 및 교통시설물 보강, 교통법규 위반행위 집중단속 등 주민의 안전을 위해 홍보와 취약시설 개선 등 다양한 안전시책 추진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지·파출소별 자율방범대 합동순찰 활성화와 찾아가는 주민 치안간담회로 주민들의 요구사항도 수렴해 치안행정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김선섭 서장은 "주민들이 땀 흘려 가꾼 농산물이 도난당하거나 교통사고로 인해 귀중한 목숨을 잃는 일이 없어야 한다"며 주민들과 유관기관도 함께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또 소속 직원들에게는 "『20! 40! 순찰제』는 단순한 순찰 강화가 아니라 경찰의 임무인 주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는 중요한 일인 만큼, 우리 이웃 내 가정을 지킨다는 마음으로 실효성 있는 안전시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실천 해 달라"고 주문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