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SSG닷컴, 오프라인 행사 통해 2030 신규 고객 65% 확보

2025-10-24 11:43:46

SSG닷컴, 오프라인 행사 통해 2030 신규 고객 65% 확보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SSG닷컴이 성수동에서 진행한 오프라인 행사 ‘미지엄’을 마쳤다. 행사에는 총 1만 2천 명이 방문했다. 티켓 구매 고객의 65%가 2030세대였으며, 신규 고객 또는 최근 6개월 이상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 비중이 절반을 넘었다. SSG닷컴 방문자 수도 전년보다 10% 증가했다.

이번 행사는 100여 개 브랜드가 함께한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행사 기획 담당자는 “오프라인 체험을 통해 온라인 상품의 경쟁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고객이 브랜드와 더 깊이 소통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현장에는 이마트 신선식품을 소개하는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와 셰프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고메 스트리트’, 프리미엄 뷰티 중심의 전시 공간이 마련됐다. 참가자는 “평소 온라인에서만 보던 상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사들은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향후 제품 개발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로 활용했다. 한 식품 브랜드 관계자는 “직접 고객의 의견을 들을 수 있었던 점이 의미 있었다”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상품 개선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사 운영에 대해서도 관람객 만족도가 높았다. 운영진은 “모성 보호 시설과 배리어프리 접근 설계를 반영해 누구나 편히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