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대상그룹, 자체 AI 플랫폼 도입으로 업무 혁신 추진

2025-10-23 18:59:33

대상그룹, 자체 AI 플랫폼 도입으로 업무 혁신 추진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그룹이 전사 차원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자체 AI 플랫폼 ‘대상 AI’를 도입했다. 이번 조치는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강화하고, 인공지능 중심의 업무 전환을 본격화하기 위한 전략이다.

‘대상 AI’는 웹 검색, 자료 요약, 보고서 작성, 번역 등 대규모 언어모델(LLM)의 기능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임직원은 반복적인 업무를 줄이고 창의적 과제를 수행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스템은 전용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돼 보안성을 확보했으며, 다양한 언어와 문서 형식을 지원한다.

대상그룹은 2022년부터 데이터 통합 플랫폼 ‘DAYS’ 구축, 연구개발 정보 허브 운영, CRM 도입 등으로 디지털 인프라를 고도화해왔다. 회사는 이번 AI 플랫폼 도입을 통해 이 같은 기반을 실질적 업무 혁신으로 연결할 방침이다.

관계자는 “AI 도입은 단순한 기술 전환이 아니라 일하는 방식 전반의 변화를 의미한다”며 “전사 교육과 부문별 적용 확대로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