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알바몬, 인력 공백 해소 위한 ‘바로채용’ 서비스 도입

2025-10-22 16:52:3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알바몬이 구인 기업과 구직자 간 즉시 매칭을 지원하는 신규 채용 기능 ‘바로채용’을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출근 준비가 완료된 구직자를 빠르게 연결해 기업의 인력 공백을 줄이기 위한 목적이다. 기업회원은 공고 등록 시 ‘바로채용’ 라벨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즉시 근무가 가능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바로출근’ 기능과 연동된다.

알바몬 내부 통계에 따르면 ‘바로출근’을 활성화한 구직자는 비활성화 그룹보다 지원 주기와 방문 주기가 각각 90% 이상 짧았으며, 입사지원 건수는 2.4배 높았다. 또한 면접 불참률도 약 20% 낮게 나타났다.

기수란 잡코리아 알바몬사업실 실장은 “바로채용 기능은 기업과 구직자가 조건 협의와 채용 절차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채용 속도를 높여 고용 불균형을 완화하고, 현장 인력 수급의 효율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알바몬은 앞으로도 빠른 구인·구직 매칭이 가능한 환경을 확대해 소규모 자영업자와 단기 고용 시장의 채용 안정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