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홈플러스, AI 기반 물가안정 프로젝트 확대 시행

2025-10-22 09:37:17

홈플러스, AI 기반 물가안정 프로젝트 확대 시행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가 AI를 활용해 제철 식품을 중심으로 한 물가안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3일부터 29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진행되며, AI가 분석한 주요 품목을 중심으로 다양한 식료품을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고물가 시기에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데이터 기반의 합리적 가격 운영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행사 기간에는 삼겹살, 목심 등 주요 정육류와 제철 과일이 할인 판매된다. 또한 회원 전용 추가 혜택으로 일부 농산물과 수산물 상품을 특가 제공하며, AI 추천 상품 목록이 일일 단위로 업데이트된다.

홈플러스는 김장철을 대비해 ‘포기김치 온라인 사전예약’도 함께 운영한다. 예약 고객은 주요 브랜드의 포기김치를 사전 주문하고 지정 기간에 맞춰 배송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김장 준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맞춤형 판매 서비스로 고객 편의를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음 주 시작되는 세일 행사 ‘블랙 홈플런(Black Home-athon)’을 앞두고 사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지정 카드로 결제 시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하며, 쿠폰은 본 행사 기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홈플러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소비자 맞춤형 할인 구조를 강화하고 생활 밀착형 물가 대응 전략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