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롯데백화점, APEC 정상회의 연계 외국인 고객 행사 진행

2025-10-21 15:47:16

롯데백화점, APEC 정상회의 연계 외국인 고객 행사 진행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백화점이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를 맞아 외국인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외국인 관광객의 소비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9월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늘었고 중국인 고객의 매출은 70%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를 기반으로 이달 24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전 점포에서 ‘APEC 정상회의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외국인 고객이 식품관에서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호텔을 이용하는 외국인 투숙객에게는 백화점 내 사용 가능한 전용 바우처도 제공한다. 바우처에는 상품권 쿠폰과 식당가 할인권 등이 포함돼 있다. 관계자는 “호텔 투숙객을 중심으로 한 공동 프로그램은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염두에 둔 것”이라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은 같은 기간 국내 소비 진작을 위한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도 참여한다. 관계자는 “APEC을 계기로 외국인 관광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내·외국인 모두를 대상으로 한 유통 활성화 전략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상우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은 “대형 국제 행사를 계기로 외국인 고객 대상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며 “국내 유통 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