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남양유업, 협력사와 공급망 ESG 실천 공동선언

2025-10-21 15:42:26

남양유업, 협력사와 공급망 ESG 실천 공동선언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남양유업이 협력사와 함께 공급망 전반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체계 강화를 약속했다.

남양유업은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최한 ‘2025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에 참여해 협력사 대상 ESG 역량 강화와 상생 체계 구축 계획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협회가 추진하는 ‘식품산업 공급망 ESG 공동사업’ 출범을 기념해 열렸다. 남양유업을 비롯한 9개 식품사와 100여 개 협력사가 참석했다.

남양유업은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관리 원스톱 서비스’를 운영한다. 회사 관계자는 “자가 진단부터 평가·보고서·개선 지원까지 단계별 컨설팅을 제공해 실질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환경, 사회, 지배구조 영역의 진단을 완료하고 개선 활동을 진행 중이다.

또한 회사는 협력사 신뢰 강화를 위해 내부 통제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관계자는 “준법 전담 조직 신설과 컴플라이언스 위원회 운영을 통해 윤리경영과 내부 관리 수준을 높였다”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지역 생태계 보호, 친환경 교육, 사회공헌 활동 등 지속가능 경영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김승언 남양유업 대표집행임원은 “ESG 경영은 협력사와의 공동 실천이 핵심”이라며 “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위해 상생형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