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제54회 교정작품전시회, 천안예술의전당서 만나요…10월 24~28일

천안, 이천, 포항, 순천 동시 전시

2025-10-21 13:31:00

(제공=천안교도소)이미지 확대보기
(제공=천안교도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전지방교정청(청장 오세홍)이 주최하고 천안교도소(소장 서민)가 시행하는 제54회 교정작품전시회가 10월 24~28일까지 닷새간 천안예술의전당 문화센터 전시관에서 열린다.

교정작품전시회는 매년 교정의 날을 맞아 교정시설의 수용자들이 한 해 동안 노력해 만든 공예, 문예, 직업훈련 작품 등을 전시·판매해 수용자의 사회복귀를 돕고 대중에게 교정의 의미를 알리는 행사로, 1962년 덕수궁 전시실에서 1회 전시가 시작됐으며 올해 제54회 교정작품전시회는 전국 네 곳(천안, 이천, 포항, 순천)에서 동시에 열린다.

이번 교정작품전시회는 공예 및 문예 작품 등 135점을 접수해 전시하고, 이 중 16점은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전시된 작품은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 수익금은 교도작업 운영 및 작업장려금 지급, 직업훈련 등에 쓰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시관 내에서는 바리스타(커피) 시연 및 쿠키 나눔, 스트레스 점검, 교도작업 어묵 시식과 보라미 장터 물품 판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서 민 천안교도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교정시설의 수용자에 대한 처벌과 통제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건전한 사회복귀 및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