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한돈자조금, 성수동서 한돈 체험 행사 마무리

2025-10-20 22:00:50

한돈자조금, 성수동서 한돈 체험 행사 마무리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10월 11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성수동 XYZ SEOUL에서 운영한 ‘2025 슈퍼 한돈 페스타 팝업스토어’가 1만5천여 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종료됐다.

행사는 ‘한계 없는 능력, 슈퍼 한돈’을 주제로 한 체험형 전시 공간으로 꾸려졌다. 한돈자조금은 “사전 예약이 조기 마감되면서 오프라인 현장 참여자 수도 예상보다 많았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단백질 함량 맞추기, 라드유 퀴즈, 트립토판 타격 게임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미션을 마친 방문객에게는 행사 기념품이 제공됐다. 관계자는 “한돈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체험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협력 브랜드가 참여한 한돈 파트너스 스토어존에서는 한돈과 어울리는 다양한 조리 아이디어가 소개됐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한돈의 풍미를 새로운 시각에서 접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야외 공간인 슈퍼 한돈 글로벌 야장에서는 한돈으로 만든 세계식 메뉴가 선보였다. 제주드림포크 관계자는 “한돈을 활용한 메뉴의 가능성이 다시 한 번 확인됐다”고 말했다.

한돈자조금은 행사 기간과 맞물려 10월 10일부터 24일까지 전국 한돈인증점에서 소비 촉진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음식점과 식육점, 주요 유통사가 참여하며 소비자들이 다양한 한돈 메뉴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한돈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었다”며 “국산 돼지고기의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확장할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