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씨엔씨 어퓨, ‘워터락 쿠션’ 리뉴얼 外

2025-10-20 21:17:25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씨엔씨 어퓨, ‘워터락 쿠션’ 리뉴얼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A’pieu)가 대표 베이스 제품인 ‘워터락 쿠션’을 리뉴얼한 ‘워터락 컴포트 베일 쿠션’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워터락은 어퓨의 대표 수분 베이스 라인으로 피부 속 수분을 잠그듯 오래 유지시키는 워터락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군이다. 워터락 피니셔, 워터락 프라이머 등이 촉촉한 수분감과 깔끔한 마무리감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워터락 쿠션은 전 세계 누적 판매량 39만개를 돌파한 베스트셀러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제형·사용감·패키지 디자인이 전면 업그레이드됐다

새로워진 ‘워터락 컴포트 베일 쿠션’은 스킨케어 성분을 강화해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주면서도 하루종일 무너지지 않는 지속력과 밀착감이 특징이다. 초미세 입자 기술로 피부결 사이사이에 균일하게 밀착되며 워터락 수분 코팅 공법으로 수분 증발을 최소화해 촉촉하지만 오래가는, 이른바 ‘수벗롱((Hydrated but Long Lasting)’ 텍스처를 구현했다.

임상시험기관 ㈜스킨메드 시험 결과, 24시간 컬러 지속력과 커버 지속력이 모두 입증됐다. 또한 제품 사용 직후 피부 겉과 속의 수분량은 각각 63%, 11%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포뮬러로 피부 부담을 최소화했다.

패키지 또한 물방울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새로워졌다. 워터락 라인의 핵심 콘셉트인 ‘수분을 잠그다(Water Lock)’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특유의 맑고 청량한 이미지를 담아냈다. 곡선미를 강조한 형태는 손에 쥐었을 때 안정적인 그립감을 준다. 내장된 퍼프는 둥근 면과 함께 모서리 부분이 컷팅되어 있어 굴곡진 부분까지 정교하게 커버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색상은 퓨어(19호), 쉘(21호), 라떼(23호) 등 총 3종이다.

신제품은 10월 20일부터 11월 2일까지 올리브영에서 먼저 단독 론칭된다. 선론칭 기간 동안25%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 ‘과즙팡 글로시 젤리 하이라이터(핑크쉘)’을 증정한다. 포토 리뷰 작성 고객에게는 ‘파스텔블러셔 CR04 본품’이 추가 증정될 예정이다.

한편, 에이블씨엔씨는 현재 전 세계 41개국 5만 9천여 개 매장에 진출해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서 성장과 수익을 균형 있게 달성해 나가고 있다.

◆야마하뮤직코리아, ‘봇치 더 락!’ 한정판 기타 사전예약 프로모션 실시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 스즈키 카즈나리)가 인기 애니메이션 ‘봇치 더 락!’과 협업한 한정판 일렉트릭 기타 ‘PAC611V BTR LTD’를 선보이고, 출시를 기념한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모델은 인기 애니메이션 속 걸즈 록 밴드 ‘결속밴드’의 기타리스트 ‘고토 히토리’가 사용한 기타를 실제로 구현한 한정판 모델로, 야마하의 인기 일렉트릭 기타 퍼시피카 ‘PAC611V’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일상 속에서도 결속밴드의 열정적인 무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된 이 제품은 팬과 기타리스트 모두에게 특별한 의미를 전한다.

‘PAC611V BTR LTD’은 크롬 브릿지 픽업과 블랙 픽가드로 클래식하면서도 강렬한 무대 감성을 담았다. 무광 넥 마감을 적용해 편안한 연주감을 제공하며, 기존 'PAC611H' 모델과 동일한 블랙 바디로 결속밴드의 상징적인 컬러를 완성했다.

제품 구성은 ‘봇치 더 락!’의 로고 자수가 새겨진 고급 야마하 긱백과 애니메이션 로고가 포함된 오리지널 인증 카드, 헤드스톡 뒷면의 C마크 인쇄로 구성돼 한정판만의 가치를 더했다. 권장 소비자가는 1,290,000원이다.

이번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진행되는 사전예약 프로모션에서는 구매 고객에게 4만 원 할인 쿠폰, 악보바다 3만 원 쿠폰, 야마하 기타 액세서리(스트랩 및 피크 세트)가 제공된다.

◆산돌문화재단, 2025 산돌 사이시옷 성황리에 마무리

한글의 가치로 문화를 확산하는 재단법인 산돌문화재단(이사장 손연홍)이 주최하고 ㈜산돌(대표이사 윤영호)이 주관한 연례 폰트 컨퍼런스 ‘2025 산돌 사이시옷’이 지난 18일(토)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사이시옷은 ‘탐구하는 사람들’을 주제로 열렸으며, 폰트 및 그래픽 디자이너, 엔지니어, 기획자, 예비 창업자, 관련 전공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해 폰트와 콘텐츠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모색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글 폰트를 중심으로 K-컬처가 전 세계로 확산되는 과정에서 폰트가 감정과 정체성을 전하는 핵심 매개체로 부상하고 있음을 조명했다. 한글 활자의 조형적 아름다움과 디지털 기술, 그리고 브랜드 경험을 결합하며, 폰트가 K-콘텐츠를 구성하는 시각 언어의 기반으로 자리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컨퍼런스는 세 개의 세션으로 구성돼 각기 다른 시각에서 폰트와 디자인, 브랜드 경험을 다뤘다.

첫 번째 세션 ‘아침의 빛, 한글 원전 활자를 다시 비추다’에서는 황일선 민음사 미술부 북디자이너와 장가석 산돌 디자인스튜디오 타입디자이너가 전통 활자 복원을 통해 현대 감성에 맞게 재해석한 ‘SD초양’의 제작기를 공개했다. K-컬처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옛 활자를 현대적으로 복원한 SD초양은 한글의 미학과 정체성을 새롭게 조명하며 청중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