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필터 하나로 과불화화합물 제거…美 NSF 기준 통과 外

2025-10-17 12:27:37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필터 하나로 과불화화합물 제거…美 NSF 기준 통과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브리타가 '막스트라 프로 퓨어 퍼포먼스' 필터의 과불화화합물(PFAS) 제거 성능을 공개했다.

과불화화합물은 자연적으로 거의 분해되지 않아 '영원한 화학물질'로 불리며, 인체에 축적될 경우 갑상선 질환, 간 손상, 암 등 여러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때문에 미국 환경보호국(EPA)이 식수 내 기준을 대폭 강화하고 기업에 오염 정화 비용을 부과하는 등 세계 각국이 규제 강화에 나서고 있으나, 국내 기준은 아직 국제 수준에 부합하지 않아 주의가 필요하다.

이번 성능 시험은 미국 국제배관 및 기계공인협회 조사기관(IAPMO R&T)에서 실시했다. 정수기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미국 국가 표준 협회의 'NSF/ANSI 53' 기준에 따라 검증을 거친 결과, 브리타 ‘막스트라 프로 퓨어 퍼포먼스’ 필터는 PFOA·PFOS 등 주요 과불화화합물에 대해 안정적인 제거 성능을 유지하며 리터당 총 과불화화합물(PFAS) 0.02마이크로그램(µg) 미만이라는 엄격한 기준을 충족했다. 특히 이번 테스트는 필터 1개당 권장 정수량인 150L의 두 배에 달하는 300L의 물을 처리하는 조건에서도 산출된 결과로, 제품 수명 전반에 걸친 높은 신뢰도를 입증했다.

‘막스트라 프로 퓨어 퍼포먼스’ 필터는 1인 가구에 특화된 리켈리부터 3-4인 가구용 플로우까지 브리타의 모든 정수기 제품과 호환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필터 1개로 최대 150L의 물을 정수할 수 있어 500mL 일회용 플라스틱 생수병 약 300개를 절감하는 친환경 효과가 있다.

◆푸디스트, 덕유산∙고창고인돌휴게소 식음코너 리뉴얼

푸디스트가 운영하는 덕유산(양방향)∙고창고인돌(양방향) 휴게소 4곳의 식음코너가 24년 만에 대규모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변모했다. 올해 2월 휴게소 운영권을 수주한 푸디스트는 식자재 및 위탁급식 분야에서 쌓아온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외식 브랜드를 도입하며, 프리미엄 푸드코트로 변신해 컨세션 사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푸디스트는 시설 개선과 30년 업력을 바탕으로 외식 전문 푸드코트를 운영하며, 지역 맛집과 특산품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다. 덕유산휴게소와 고창고인돌휴게소에서는 소고기우거지 해장국, 추어탕 등 지역 특화 메뉴를 제공하며, 한식 전문 브랜드 ‘소담뚝배기’, 중식 ‘하오츠미엔’, 일식 ‘가츠랑’, 분식 ‘스며드낵’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로 고속도로 이용객들에게 품질 좋고 맛있는 먹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덕유산휴게소는 대전-통영고속도로 최초로 브랜드(GS25) 편의점을 입점시키며 고객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사조대림의 커리 부어스트와 같은 인기 브랜드 상품을 도입하고, 간편식(셀프 조리) 코너를 강화한 점도 돋보인다. 또한, 상품의 구색을 다각화해 장거리 여행객과 화물차 운전자 등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도 충족시켰다.

푸디스트는 이번 리뉴얼에서 휴게소를 단순한 경유지가 아닌, 체류형 공간으로 변화시켰다. 고객 동선을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트렌디한 카페 브랜드를 도입해 컨세션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프리미엄 수유실과 통합 친환경 분리수거존인 ‘휴(休)분리수거장’을 마련해 쾌적하고 편리한 휴게 환경도 조성했다. 기존 유휴 공간과 매장을 통합하고, 전문 가판 운영 전문 업체를 도입하는 등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지역 연계를 강화한 공동 마케팅에도 힘을 썼다. 덕유산휴게소는 장수군과 MOU를 진행하고 무주, 덕유산 지역 축제 및 관광 인프라와 시너지를 이룰 수 있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고창고인돌휴게소는 고창수박 등 지역 농특산물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고인돌 유적지 등 지역 문화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휴게소 이용객 유입량을 높이고 컨세션 사업 부문에서 경쟁력 강화의 계기를 마련했다.

◆맥 2025홀리데이 대즐 기프트 컬렉션 컬러 컬렉션 출시

맥_2025 홀리데이 대즐 기프트 컬렉션 컬러 컬렉션 출시 (1).jpg 맥_2025 홀리데이 대즐 기프트 컬렉션 컬러 컬렉션 출시 (2).jpg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맥이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반짝임과 설렘을 담은 ‘2025 홀리데이 대즐 기프트 컬렉션(DAZZLE WITH GIFTS)’을 출시한다.

시선을 사로잡는 민트 한정판 패키지와 트렌디한 홀리데이 컬러 라인업으로 선보이는 홀리데이 대즐 기프트 컬렉션은 새로운 한정 컬러 제품과 함께 홀리데이 시즌을 더욱 화려하게 빛내 줄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어 소장 가치는 물론, 연말 시즌에 어울리는 완벽한 선물이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맥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렉션에서 눈여겨볼 제품은 ‘슈가 크리스탈 립 오일 스틱’이다.

크리스탈처럼 빛나는 섬세한 양각 디테일의 불렛이 특징으로, 입술에 닿자마자 부드럽게 녹아 은은한 광택과 촉촉한 윤기를 선사한다.

한번의 터치만으로 고광택의 글리터를 표현하는 ‘젤리 샤인 아이 섀도우’는 은은한 베이지 핑크부터 스파클링 베이지까지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되어 화려한 홀리데이 아이메이크업을 연출한다.

혁신적인 텍스처의 ‘바운스 & 글림 하이라이터’는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되어 은은한 광채를 부여한다.

라이트 샴페인, 브론즈, 쉬머 민트 컬러까지 다양한 컬러로 구성되어 원하는 무드에 맞는 홀리데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