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순천교도소,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2025-10-02 12:13:30

(사진위부터 시계방향) 순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디딤빌/순천시가족센터에 성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사진제공=순천교도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위부터 시계방향) 순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디딤빌/순천시가족센터에 성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사진제공=순천교도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순천교도소(소장 최국진)는 추석 명절을 맞아 사회복지시설 5곳에 각 50만원씩 위문금 250만원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모든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위문금을 마련, 이번 추석에도 자매결연 마을인 입석마을과 전남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디딤빌(노숙인 재활시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순천시 가족센터에 위문금을 전달하며 이웃사랑의 온기 나눔을 실천했다.

최국진 소장은 “직원들의 온기 담은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으로 이어져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순천교도소는 지역사회와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한편 순천교도소는 정기적으로 직원들의 성금을 모아, 지역 우수청소년 들을 위한 교정장학금 지급·범죄피해자가정 및 다문화가정 지원 등 사랑의 손잡기 운동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