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경주준법지원센터, 폭력 예방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가져

국회의원상 김형진 정규린 공설아 유유진

2025-09-30 21:21:34

(사진제공=경주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경주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장관 정성호) 경주준법지원센터는 9월 30일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경주보호관찰소협의회와 공동으로 가정폭력, 학교폭력, 성폭력 등 폭력 예방을 주제로 한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8월 11일부터 8월 30일까지 관내의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180여점의 포스터를 접수, 그 중 국회의원상, 시장상, 시의장상, 교육장상 등 총 56개 작품의 수상작을 시상했다.

△국회의원상= 김형진(용황초), 정규린(황남초), 공설아(서라벌중), 유유진(경주여자정보고), △시장상= 김연우(동천초), 조하율(불국사초), 이하은(근화여중), △시의장상= 구아현(유림초), 박지아(모아초), 진소윤(화랑중), △교육장상= 전서현(천북초), 김지영(동천초) 등이 선정됐다.

장채익 협의회장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폭력의 심각성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고, 특히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공=경주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제공=경주준법지원센터)

한편 전시회는 황오커뮤니티센터(경주시 원화로 255) 6층 대강당에서 10 월5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