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포항교도소, 추석명절 사회복지시설 성금 전달

2025-09-30 09:02:57

(사진제공=포항교도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포항교도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포항교도소(소장 이규성)는 추석 명절을 맞아 29일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된 이웃들에게 직원들이 매월 급여에서 십시일반 모은 성금 39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항교도소를 찾은 ‘경북지체장애인협회 포항시지부’ 문석환 지부장과 이동하 후원회장(‘포항의 아름다운 미용인’ 고문, 이하 ‘포아미’), 문정순 차장(‘포아미’ 홍보국장)에게 성금을 전달했고, ‘포아미’에서도 정기적으로 지체장애인들을 위하여 미용 봉사를 하기에 뜻깊은 만남이 됐다.

이규성 포항교도소장은 “우리 직원들의 사랑·나눔 실천으로 관내 소외된 이웃들이 온정 넘치는 추석 명절을 보내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체장애인들의 권익 향상과 취약계층 등 관련 시설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희망의 교정을 실천하겠다”고 했다.

한편 포항교도소는 관내 초등학교 장학사업과 설·추석 명절에 소외된 이웃과 관련 시설에 정기적으로 위문금을 전달하는 등 사랑·나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온정의 손길을 꾸준히 이어 오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