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청주소년원, 2025년 하반기 (재)한국소년보호협회 주최 희망드림 장학금 전달

2025-09-25 10:18:51

(제공=청주소년원)이미지 확대보기
(제공=청주소년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청주소년원(청주미평여자학교)은 9월 25일 (재)한국소년보호협회 주최로 청주소년원 재원생 및 출원생 8명에게 총 253만 원의 ‘희망드림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희망드림 장학금’은 삼성 SDS, KT&G 장학재단의 후원으로 (재)한국소년보호협회가 주최하는 장학 지원으로 연 2회 재원생과 출원생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학업과 자격 취득을 통해 자기계발에 힘쓴 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퇴원 후에도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학생들은 교재비, 학원비 등에 장학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장학금을 받은 재원생은 “퇴원하고 사회에 나가면 혼자라는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지원을 통해 나를 응원해주는 사람들이 있다는 걸 느꼈다”며 “이 장학금이 헛되지 않도록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살아가겠다”고 다짐해 보였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