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대구교도소, 대구보훈요양원에서 따뜻한 나눔 봉사

2025-09-02 16:05:09

(사진제공=대구교도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대구교도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교도소(소장 박수연)는 9월 2일 달성군 하빈면 소재 대구보훈요양원에서 어르신들이 생활하는 공간을 쾌적하게 가꾸기 위해 대구교도소 직원, 모범수형자, 교정위원 등 31명이 한마음으로 요양원 주변잡초제거 등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어르신들의 개인위생과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한 이발봉사도 진행됐다. 이발기능 보유 모범 수형자들의 정성 어린 손길로 단정하게 변한 어르신들의 모습 속에서 환한 미소가 번졌고, 현장에는 따뜻한 분위기가 가득했다.

한 교정위원은 “비록 작은 도움이었지만, 깨끗해진 주변 환경과 단정하게 머리를 손질한 뒤 환하게 웃으시는 어르신들을 뵙고 나니 오히려 우리가 더 큰 기쁨과 보람을 얻었다”고 전했다.

박수연 대구교도소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교정기관과 지역사회가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농촌일손 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도움을 드리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