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수시 전형 비중 증가 및 복잡한 전형 구조로 입시 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는 소년원생을 위해 ‘유엠넷 ’(대학 홍보 전문 업체)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검정고시 기 합격자와 대학진학에 관심있는 학생 40명이 참석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호남대, 전주대 등 전라권역 4년제 대학 7곳에서 참여했고, 학생들은 입학사정관과 1:1 상담을 통해 전략 수립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졌다. 특히 행사 중 마련된 ‘ 행운 돌림판 ’ 이벤트는 행사 분위기를 한층 활기차게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A군은 “사회에서만 보던 대학 박람회를 소년원에서 보게 되니 신기했다. 여러 대학에서 상담받으면서 내가 어느 대학, 어느 전형으로 지원하는 게 유리할지 감이 왔다. 잘 준비해서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승원 원장은 “정보 접근성이 떨어지는 소년원 학생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지원해주신 유엠넷 대표님께 감사하다”며 “ 우리 원에도 대학에 진학해 원내 직업훈련에 대한 심화 교육을 받고자하는 학생들이 더러 있는데, 이 학생들의 진로 고민에 하나의 이정표가 되어줄 것 같다. ”며 감사를 전했다.
광주소년원은 직업훈련 소년원으로서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과 연계하여 진학, 취업으로 안정적인 사회정착의 기반을 마련해주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