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알바몬 "여름 알바 채용관 지원 및 공고 수 대폭 증가했다"

2025-08-26 14:21:58

알바몬 "여름 알바 채용관 지원 및 공고 수 대폭 증가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운영하는 '여름 알바 채용관'의 지원 및 공고 수가 대폭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알바몬 관계자는 "대학생 방학 기간이 겹치는 여름 시즌은 대표적 알바 성수기로 꼽힌다"라며 "알바몬은 지난 6월 MZ세대,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는 대표 인기 업직종 알바 정보를 한 데 모은 여름 알바 채용관을 열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채용관에는 워터파크, 디저트샵, 리조트 등 여름 한정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공고 정보로 눈길을 끌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여름 알바 채용관을 찾은 구직자 지원 수는 오픈 한달 간 기준으로 지난해 대비 157% 많아졌다. 또한 채용관 라이브 공고 수도 약 8만 건으로 전년보다 30% 가까이 증가했다.

알바몬은 채용 불경기 속 알바를 찾는 구직자가 늘어나며 알바 채용이 활성화된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최근 정부에서 주관한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 정책에 따라 민간 소비가 늘어나며 여름 알바 성수기 시즌에 알바생 채용 공고 수도 늘어난 것으로 파악했다.

알바몬이 최근 선보인 구직자향 서비스들도 많은 호응 속에 유입률 상승으로 이어졌다는 평이다. 최근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와 제휴를 맺고 여름 알바 채용관 공고를 연동해 더 많은 구직자들의 원활한 알바 구직을 도왔다. 또한 구직자들이 안심하고 신뢰하는 알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추천하기 ▲알바후기 ▲안심 캠페인 등 서비스를 개편했다.

알바몬은 향후에도 MZ세대들의 많은 관심을 받는 다양한 테마의 시즌성 채용관 운영을 확장하고, AI 기반 추천·매칭 기능 고도화로 더 많은 구직자들과 사장님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