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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사내벤처 브랜드 ‘얼티브’, ‘시니어 영양음료’ 시장 진출

2025-08-18 19:16:46

CJ제일제당 사내벤처 브랜드 ‘얼티브’, ‘시니어 영양음료’ 시장 진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제일제당은 식물성 원료 기반의 단백질로 만든 ‘얼티브 식물성 영양식’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한 ‘균형영양식’과 당뇨영양식’ 두 가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균형영양식’은 영양 보충이 필요한 환자의 균형 있는 식이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구수한맛·흑임자맛 2종으로 구성됐다"라며 "‘당뇨영양식’은 당뇨 환자나 혈당관리가 필요한 환자를 위한 제품으로, 호두맛·고구마맛 2종으로 출시됐다"라고 말했다.

‘균형영양식’과 ‘당뇨영양식’은 한 팩에 5대 영양소(탄수화물·지방·단백질·비타민·미네랄)를 담은 고단백·고식이섬유 제품이며, 유당(乳糖)에 민감한 소비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균형영양식’에는 ‘저당 설계’를, ‘당뇨영양식’은 ‘당류 0g 설계’를 적용했다.

한편, ‘시니어 영양음료’는 ‘특수의료용도식품’으로 분류되며, 국내 시장 규모는 2019년 772억 원에서 2023년 3,552억 원으로 확대됐다. 연평균 성장률은 39%에 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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