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들은 광주소년원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교육 지원을 통해 준비 과정을 거쳤으며, 향후 학업 및 진로에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소년원은 소년원생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자 2025년 4월 검정고시업계 1위인 ‘검스타트’ 와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이를 통해 소년원생들은
수준 높은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광산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검정고시 전문강사를 초청해 개별학습지도를 운영, 소년원생들이 개별적인 학습진도를 따라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난 6월부터는 검정고시 특별반을 편성해 집중적으로 검정고시 교육을 해왔다.
검정고시에 응시한 A군은 “작년에 소년원에서 치른 검정고시에 불합격했었는데, 지금은 좋은 강의가 생겨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데 훨씬 수월했다. 이번엔 여러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합격할 것만 같은 느낌이 든다”고 자신감을 표현했다.
이승원 원장은 응시생 43명에게 “합격 유무와 관련없이 무언가 도전해봤다는 사실만으로도 대견하다. 앞으로도 목표 의식을 갖고 뭐든 도전하고 노력하는 삶을 살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한편 광주소년원은 직업훈련 소년원으로서 직업교육 외에도 연 2회 검정고시 특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학력 회복은 안정적인 사회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