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은 8월 1일부터 조직문화 개선 캠페인 '칭찬도토리' 시즌2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칭찬도토리' 캠페인은 임직원 간 칭찬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상상인그룹이 지난해 8월부터 올해 6월까지 약 11개월간 시즌1을 진행해 조직문화에 온기를 불어넣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 알의 작은 도토리가 큰 나무로 자라듯, 작은 칭찬이 모여 상상인그룹에 긍정적인 조직 문화를 조성한 '칭찬도토리' 캠페인은 시즌2에서도 모회사 상상인과 상상인증권,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등 주요 계열사들이 참여한다"라고 말했다.
앞서 상상인그룹은 '칭찬도토리' 시즌1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칭찬도토리' 캠페인을 통해 상상인그룹 임직원이 서로 존중하고 격려하는 문화를 만듦으로써 조직 내 소통을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업무에 의미를 부여하고 동료애를 강화해 긍정적 조직문화를 형성하는데 기여했다.
이 캠페인은 모든 임직원에게 매주 도토리(칭찬 권한)를 부여한 뒤 동료의 성과·협업·배려를 발견했을 때 칭찬 메시지와 함께 도토리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사내 채널을 통해 임직원 간 칭찬 사례가 자연스레 공유되면서 긍정적인 소통이 활성화하고 일상 속 서로의 성과를 인정하는 문화가 확산했다.
가장 많이 오고 간 칭찬 주제는 '협업과 팀워크'가 61%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긍정적 태도' (22%), '지식 공유와 멘토링'(12%), '고객 서비스'(4%), '창의성과 혁신'(2%) 순으로 나타났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칭찬도토리' 캠페인은 임직원 간 칭찬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상상인그룹이 지난해 8월부터 올해 6월까지 약 11개월간 시즌1을 진행해 조직문화에 온기를 불어넣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 알의 작은 도토리가 큰 나무로 자라듯, 작은 칭찬이 모여 상상인그룹에 긍정적인 조직 문화를 조성한 '칭찬도토리' 캠페인은 시즌2에서도 모회사 상상인과 상상인증권,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등 주요 계열사들이 참여한다"라고 말했다.
앞서 상상인그룹은 '칭찬도토리' 시즌1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칭찬도토리' 캠페인을 통해 상상인그룹 임직원이 서로 존중하고 격려하는 문화를 만듦으로써 조직 내 소통을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업무에 의미를 부여하고 동료애를 강화해 긍정적 조직문화를 형성하는데 기여했다.
이 캠페인은 모든 임직원에게 매주 도토리(칭찬 권한)를 부여한 뒤 동료의 성과·협업·배려를 발견했을 때 칭찬 메시지와 함께 도토리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사내 채널을 통해 임직원 간 칭찬 사례가 자연스레 공유되면서 긍정적인 소통이 활성화하고 일상 속 서로의 성과를 인정하는 문화가 확산했다.
가장 많이 오고 간 칭찬 주제는 '협업과 팀워크'가 61%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긍정적 태도' (22%), '지식 공유와 멘토링'(12%), '고객 서비스'(4%), '창의성과 혁신'(2%) 순으로 나타났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