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포항교도소 보라미봉사단, 더조은 요양병원서 봉사활동

2025-07-29 18:01:33

(사진제공=포항교도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포항교도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포항교도소(소장 이규성)는 7월 29일 더조은 요양병원(장성동 소재)에서 병동 화장실 및 복도 바닥 청소 등 환경정리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

포항교도소 보라미봉사단은 출소 예정자와 포항교도소 교정협의회 교정위원들이 함께 어우러져 봉사활동을 통해 자기성찰은 물론 지역사회 유대감을 높여 수형자들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목적으로 한다.

이번 활동에는 출소예정 수용자 8명과 포항교도소 교정협의회 진외택 고문, 전임석 회장 및 교정위원 7명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수용자 A씨는 “땀 흘리고 일한다는 것에 감사한 마음을 갖고 출소 후에도 이 경험을 통해서 일하는 것에 대한 소중함을 잊지 않겠다”고 전했다.

포항교도소 교정협의회 진외택 고문은 “짧은 시간이지만 수형생활 외적으로 사회 봉사활동을 하며 출소 후에도 노력한 만큼 사회에 잘 적응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전임석 회장은 “올해 들어 세 번째 봉사활동으로 매번 참석하여 수형자들을 격려하고 함께 땀 흘린 보람이 있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이규성 포항교도소장은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은 수형자의 건전한 사회복귀 및 교정교화에 큰 도움이 되고 앞으로도 다양한 교화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사회와 교정교화 모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