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남양유업, 신입사원 실무∙리더십 교육 진행

2025-07-28 14:32:33

남양유업, 신입사원 실무∙리더십 교육 진행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남양유업이 24~25일 이틀간 경기도 용인 KB증권연수원에서 신입사원 대상 ‘스킬업(Skill-up) 교육’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는 2024년 하반기 공채 신입사원과 2025년 1분기 입사한 사원~대리급 경력직까지 총 33명이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교육은 실무 역량 강화뿐 아니라 조직문화 내재화와 윤리 의식 함양까지 폭넓은 목표 아래, 총 네 가지 과정으로 구성됐다"라며 "▲조직 이해도와 소속감을 높이는 ‘조직원 자긍심 함양’ ▲남양유업의 핵심 가치를 체화하는 ‘기업문화 체질화 교육’ ▲업무 수행 능력 강화를 위한 ‘실무 필수 교육’ ▲리더십과 개인 강점 탐색을 위한 ‘셀프 리더십 교육’ 등이다"라고 말했다.

세부 내용으로는 회계·전산시스템·브랜드 등 실무 중심 교육을 비롯해 준법∙윤리 특강과 셀프리더십 워크숍, 팀 빌딩 활동 등이 마련됐다. 신입사원들이 조직의 비전과 문화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 책임감과 협업 태도를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체험 중심의 교육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남양유업이 지향하는 ‘책임 자율경영’ 기조에 맞춰 각 구성원이 스스로 판단하고 실행하는 리더십 기반을 체득하는 데 중점을 뒀다.

남양유업은 신입사원뿐만 아니라 주니어급, 팀장, 승진 대상자 등 전 직급을 아우르는 맞춤형 교육 체계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부터는 공정거래위원회, 국민권익위원회 등 외부 정부 기관의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해 준법·윤리 교육을 더욱 강화하며, 조직문화 혁신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