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법무부 수원청소년비행예방센터, 수원뷰티실용전문학교와 업무협약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을 통한 학습동기 향상

2025-07-25 17:44:36

(사진제공=수원청소년비행예방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수원청소년비행예방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수원청소년비행예방센터(센터장 오현아)는 7월 25일 수원뷰티실용전문학교(학교장 김영순)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비행청소년들의 대부분이 학업에 흥미를 잃고 방황하거나 진로에 대한 막연한 생각만을 품고 있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착안, 교육부학점은행제평가인정 교육기관인 수원뷰티실용전문학교의 적극적인 협조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을 통한 학습동기 향상을 위해 이뤄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원뷰티실용전문학교는 교육생들에게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관리 등 다양한 전문직업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실무 위주의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수원청소년비행예방센터는 보다 많은 학생들이 국·영·수 위주의 학업에서 잠시 벗어나 직업에 대한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현아 센터장은 “앞으로도 비행예방센터는 관내 유관기관들과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통해 지역사회 위기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이고 성장 가능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