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완주군 '온열질환 예방 및 안전관리 합동 점검' 실시

2025-07-25 13:45:10

완주군, 외국인 근로자 폭염 ‘찾아가는 지원’이미지 확대보기
완주군, 외국인 근로자 폭염 ‘찾아가는 지원’
[로이슈 우유정 기자] 완주군이 관내 주요 농작업 현장에서 ‘온열질환 예방 및 안전관리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최근 폭염주의보가 빈번히 발령됨에 따라,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탈수 및 열사병 등 온열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고,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합동 점검에는 완주군농업기술센터, 전주고용센터 외국인력팀, 산재예방과가 참여했으며, 삼례읍 내 고용허가제 및 계절근로제를 운영 중인 딸기 농가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주요 점검 항목은 ▲폭염 대비 휴식·수분 섭취 권장 및 온·습도 관리 ▲그늘막 설치 여부 및 냉방·냉각용품 비치 실태 ▲작업자 건강 모니터링 및 응급조치 체계 구축 ▲근로자 숙소 안전 점검 등이다.

이번 점검은 최근 폭염주의보가 자주 발령됨에 따라 땀으로 인한 탈수·열사병 사고 등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방지하고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점검단은 현장에서 농작업 근로자들에게 온열질환 예방 안내문(모국어 번역본)과 함께 식염포도당, 얼음물 등 예방물품을 직접 전달하고, 무더위 시간대 작업 자제를 권장했다.

우유정 기자 / 지방자치 정책팀 milky082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