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포럼엔 홍성국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과 성기영 아나운서의 ‘경제 정책의 패러다임이 바뀐다’, ‘코스피 5000 시대의 꿈’ 기조연설에 이어 대한민국 최고의 경제전문가와 저명한 학자들이 이재명 정부 경제정책에 대해 깊이 있는 제안과 치열한 토론이 펼쳐졌다.
안도걸 의원은 축사에서 “출범 한 달을 넘긴 이재명 정부의 경제정책에 힘입어 코스피 지수가 4년여 만에 3200선에 이르렀다”며 “이번 포럼이 신정부의 정책에 힘을 보태고 경제성과가 공고히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응원을 보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안 의원은 “우리 경제는 AI 시대 도래·기후위기·인구구조변화·대외경쟁 격화 등 복합 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이런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키 위해 (기술· 산업구조·에너지) 대전환, 균형사회·경제·통상·안보 등 4대 전환 과제를 본격 추진해야 할 시점이다”고 힘줘 말했다.
여기에 더해 안도걸 의원은 “3% 성장 실현을 위한 ‘혁신경제전환’을 목표로 ▲과학기술력 강화 ▲인재기반확대 ▲미래 인프라 구축 ▲금융혁신 ▲포용성 강화 등 5대 성장 전략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저성장을 돌파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굳건히 다져나갈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