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SGI서울보증, 고객 피해 최소화를 위해 피해복구에 만전

2025-07-16 23:25:55

[로이슈 심준보 기자] SGI서울보증은 지난 14일 발생한 시스템 장애와 관련하여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로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동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SGI서울보증은 금융보안원 등 관계기관과의 협력으로 이번 장애의 원인을 랜섬웨어 공격으로 파악하였으며, 현재 시스템 복구에 힘쓰고 있다. 또한 이번 사태 대응업무를 금융보안원에 일임하지 않고 이번 장애 복구의 주체로서 전산 복구 및 피해보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SGI서울보증은 랜섬웨어 그룹으로부터 이메일 등 직접적인 연락을 받은 사실이 없으며, 연락이 오더라도 유관 전문기관과의 논의를 거쳐 원칙대로 대응할 계획이다.

SGI서울보증 관계자는 “SGI서울보증은 금융감독원, 금융보안원 등과 함께 침해 경로 분석 및 복구 작업에 긴밀히 협력 중이며, 사고 대응을 주도하며 모든 상황을 직접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